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로그

토요일 점심 - 울산 동구 맛집 충북식당 인증

by 러너하이 2022. 7. 10.

며칠 동안 두루치기가 먹고 싶어 두루치기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러던 중 울산 동구에 두루치기와 김치찌개 맛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충북식당'입니다. 동구에 많이 왔다 갔다 했었는데, 이렇게 가까이 두루치기 맛집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충북식당을 가게 된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충북식당 서치

두루치기 맛집을 찾기 위해 유튜브, 네이버에 '울산 두루치기 맛집' 또는 '울산 맛집' 이런 식으로 서치를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위치와 맛, 양을 비교해서 제일 눈에 들어온 곳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충북식당'입니다. 충북식당을 픽하고 후기를 찬찬히 알아보았습니다. 후기를 보니 다들 맛있다는 글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비주얼을 봤었는데, 두루치기에 윤기가 나고, 그리고 반찬들이 너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무조건 가야 되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충북 식당은 안산 사거리에서 강동 가는 마성터널 가는 방향으로 가시다 보면 터널 가기 전 사거리가 있습니다. 거기서 우회전을 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충북식당 맞은편에 주차를 했다는 후기가 있어 저도 살짝 맞은편에 주차를 하고 먹으러 갔습니다.

충북식당 예약


충북 식당 가실 때는 꼭 예약을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일단 중공업 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그래서 예약을 안 하고 가시면 많이 기다리셔야 되고,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을 하기 때문에 예약을 꼭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예약을 안하고 가시면 12시 10분 이후로 음식을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토요일 아침 8시부터 전화를 해서 11시 30분에 2명 예약을 잡았습니다.

충북식당 음식

11시 30분이 되니 가게 문이 열리고, 사장님이 딱 나오셔서 예약자 이름을 알려달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식당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니 벌써 예약으로 꽉 차서 테이블에는 기본 반찬과 김치찌개가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김치찌개 불 올리고 두루치기 나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한 10분 정도 걸립니다. 솔직히 김치찌개랑 밑반찬으로도 밥 한 공기는 뚝딱 할 수 있었습니다.

 




두루치기 소스는 달짝지근하면서 맛이 있었습니다. 양파를 직접 키우신 건지 양파도 크고 달달했습니다. 2인분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고, 밥도 일반 밥그릇이 아닌 국그릇에 밥을 주셔서 밥 걱정 없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김치찌개는 신김치를 사용하셨는지, 시고 맛이 있었습니다. 두루치기를 시키면 김치찌개를 공짜를 주시는데, 김치찌개에 고기와 두부가 많이 있었고 맛 또한 너무 좋아서 돈을 더 내야 되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밥 한 공기를 더 시켜서 먹었는데, 밥 한 공기도 국그릇에 주셔서 너무 배불러서 다 먹지는 못했습니다. 너무 슬펐습니다.

마지막에 계산할 때 두루치기 2인분에 밥 한공기 추가했다고 말씀드리니, 그 밥은 서비스였다고 2인분만 결제를 해주셨습니다. 후기를 보던 중에 사장님이 불친절이라는 글을 보긴 봤는데, 제가 본 관상은 전혀 아니었습니다. 먼가 자기 음식과 식당에 프라이드가 있어 보였습니다.



충북식당 덕분에 오랜만에 두루치기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또 생각날 맛이고, 조만간에 공복으로 방문해서 두루치기랑 김치찌개 싹 비우고 싶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