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은 차트다]/월 500만원벌기_관심종목

원숭이두창 국내 의심환자 발생 백신 관련주 알아보자

by 러너하이 2022. 6. 22.

2022년 5월 6일부터 발생된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22일 금일 국내에 의심환자가 발생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현재 서아프리카, 중앙아프리카, 영국, 미국 등 최소 41개국 이상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6월 22일 기준 사망 1명, 감염의심 최소 103명, 확진 최소 2,962명이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알아보자

원숭이두창 또는 원두는 천연두와 우두 등이 포함된 오르소폭스바이러스 속의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희귀 인수공통전염병입니다. 본래 MPXV는 중서부 아프리카의 열대우림에 서식하는 원숭이 사이에서 전파되는 바이러스이나 현재 변종이 발생하여 감염된 동물에 접촉한 사람에게도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원숭이두창 천연두 치료제인 항바이러스 약품으로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천연두 치료제 브린시도포비르를 개발중인 미국 키메릭스에 핵심중간체 HDP-TO-SYLATE 를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HK이노엔

국내에서 천연두 백신을 유일하게 생산중이며, 천연두 백신을 사용해 원숭이 두창에 대한 예방효과를 확인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해 식약처와 질병처에 문의 할 예정입니다.

 

녹십자엠에스

과거 약독화 두창 백신 개발 연구 진행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같이 취급함으로써 보건소, 검진센터, 내과의원,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병원 등 다양한 매출처에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미코바이오메드

질병청과 원숭이 두창 PCR 검사 관련 공동 특허 보유중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코로나 19감영 진단키트로 RDT COVID-19(신속 항체 진단 키트 및 신속 항원 진단 키트), 중화항체 ELISA 진단 키트가 있습니다.

 

케스피온

백금촉매 살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백금촉매 방식의 공기청정살균기 클라로는 공기를 고열로 삶아서 깨끗한 공기로 재배출하는 방식의 공기청정살균기 입니다.

 

블루베리 NFT

콘돔 및 의료용 고무제품 마스크와 필터 및 의약품 생산, 판매중입니다. 국내 콘돔시장 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제 2의 코로나 19가 되지 않기를 바라며, 이미 종목들이 슈팅을 했을 수도 있으니 파동의 흐름을 보고 매수 타점을 잡으면 될거 같습니다. 항상 좋은 종목도 파동과 흐름이 맞지 않으면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되니 조심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