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은 차트다]/월 500만원벌기_관심종목

폴더블폰 z플립, z폴드 수혜주 (파인테크닉스, 세경하이테크, KH바텍)

by 러너하이 2022. 7. 11.

21년 8월 z플립 3, z폴드 3가 출시되면서 역대급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기존 z플립 2와 z폴드 2 매출 대비 4배가량이 팔렸다고 하니 엄청난 매출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폴더블폰을 판매한 삼성전자만큼이나 수혜를 본 기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파인테크닉스, 세경하이테크,  KH바텍입니다.

 

 

해당 수혜주들은 작년 8월 한달 사이에 주가가 30% 이상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z플립 3과 z폴드 3 대박으로 인해 3개의 종목들은 8월만큼은 불기둥이 솟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1년이 거의 지난 지금 파인테크닉스, 세경하이테크, KH바텍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한번 볼까요?

 

z플립, z폴드 수혜주

1. 파인테크닉스

 

파인테크닉스는 IT 부품제조 및 LED 조명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파인테크닉스는 왜 폴더블폰 수혜주가 되었을까요. 

 

IT부품 제조 부문에서 폴더블폰의 디스플레이 모듈용 폴더블 내장한 지 등 모바일 기기 기구 및 모듈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를 해서 파인테크닉스가 폴더블폰의 수혜주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파인테크닉스 재무 상태를 한번 살펴 볼까요.

 

파인테크닉스 재무재표

재무제표에서 보듯이 매출액이 21년이 20년 대비해서 거의 3배나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2년에는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로 폴더블폰이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는 것을 볼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현재 주가를 보여주는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21년 8월과 9월에 엄청난 거래량과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1년간 9,420원에서 13,350원까지 박스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1년이란 시간 동안 이 가격대에서 세력들이 사고팔고를 반복하면서 물량 소화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2년부터 보시면 고점이 점점 위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력들이 위로 올리기 위해서 시동을 걸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인테크닉스는 지금은 반등을 하지만 아마 z플립 4, z폴드 4가 출시되는 8월 말까지 출발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매수 시기는 9,420원 가까이 오면서 5일선 하락 파동을 깰 때 매수를 해볼 만한 자리라고 봅니다. 현재 작년 8월에 상승 거래량이 터지고 거래량이 죽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아직 세력들이 집에 가지는 않았다고 판단되어지니 확률상 30% 이상은 먹는 자리가 발생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2. 세경하이테크

세경하이테크는 소형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와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모바일 제품 하우징의 전후면 글라스에 적용되는 Deco 필름과 휴대폰용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광학필름, 모바일 기구, 사출 모듈 부분에 적용되느 Protect & 사출 필름으로 구분됩니다.

 

세경하이테크는 필름을 스마트기기 부품을 조립하는 1차 협력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최종 매출처는 삼성, 삼성디스플레이, LG 디스플레이, Oppo에게 납품을 하고 있어, 폴더블폰 수혜주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세경하이테크 재무상태를 한번 알아볼까요.

 

세경하이테크 재무제표

세경하이테크는 20년 영업이익과 21년 영업이익이 8배 정도 차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기순이익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었고 20년과 대비해서 엄청나게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폴더블폰이 흥행하는 시점으로 반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군요.

 

이제 세경하이테크 차트를 한번 살펴볼까요.

 

 

세경하이테크는 파인테크닉스와 비슷하게 8월에서 9월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파인테크닉스는 상승으로 파동을 이어갔지만, 세경하이테크는 밑으로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는 8월의 상승이 신고가를 보여줬지만, 세경하이테크는 앞의 매물대가 있어 쉽게 올라가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세경하이테크는 8월에 상승 거래량이 들어온 이후로 거래량이 죽는 모습이 보입니다.

 

지금 급격한 하락으로 이격이 벌어졌는데, 해당 가격 구간에서 차트가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세경하이테크는 이번 주에 매수를 해서 5일선 이탈 시 익절,  17,100원 하락 시 손절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KH 바텍

KH바텍은 이동통신산업이 주요 영업부문이며, 주력사업인 정밀기구 산업 외에 FPCB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KH바텍은 폴더블폰의 핵심 부품인 힌지 모듈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폴더블폰 힌지 분야에 대표 기업이라고 합니다. z플립4와 z폴더4 의 생산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폴더블폰의 핵심 부품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에도 큰 수혜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KH 바텍 재무상태를 한번 알아볼까요.

 

KH바텍 재무제표

KH 바텍도 20년 대비 21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상당히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1년에 정말로 z플립 3과 z폴드 3이 엄청나게 팔렸단 걸 느끼게 해 주네요. 22년에 출시하는 z플립 4와 z폴드 4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긍정 신호를 볼 수 있어, 22년 매출도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KH 바텍 차트를 한번 볼까요.

 

 

 

KH 바텍도 21년 8월에서 9월 사이 상당한 상승 거래량이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 거래량을 죽이면서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승 거래량 후 세력들이 나간 거래량이 없기 때문에 아직 세력이 있구나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차트를 크게 봤을 때 아직 448일선 추세를 깨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기 하단을 깨지 않고 자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KH 바텍은 내일 매수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파동이 깨질 때는 칼 같이 손절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z플립, z폴드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공부합시다. 투자는 감정이 아니라 확률 입니다. 실패보다 성공할 확률이 클 때 배팅을 하고, 실패를 했을 때는 칼 같이 잘라야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