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한 문장 남기기

인생이 지루한가.

by 러너하이 2024. 2. 29.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사람의 미래 중에 제일 확실한 미래는 죽음이다. 이 숙명적인 죽음에 대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죽음에 대해 내가 저항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그러다가 중요한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죽음에 대하여 내가 저항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 것이다. 내가 살아 있는 시간이 유일한 기회이고 이 삶의 기회를 잘 보내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는 나한테 달려 있다.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에 대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살아 있는 동안 가장 삶다운 삶을 사는 것이다.

 

왜냐하면 살아 있음이 나의 유일한 기회이기 때문이다.

 

하루 종일 유튜브를 보고, 더 재미있는게 없는지 찾아보고.. 그러다가 문득 사는게 이렇게 지루한가라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다. 이 문구를 읽고 내가 했던 행동, 내가 했던 말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된다. 한번 밖에 없는 인생이니깐.

반응형

댓글